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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er Pan in NeverLand
영화 - Identity [제임스 맨골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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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의 긴장을 바짝 유발하는 추리소설 형식은 아무래도 범인이 누구인 지 모르는 상태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것이 아닐까?
많이 사용되는 상황은 이런 것이다.
고립된 공간, 정해진 사람들 그리고 시간이 지나갈 수록 한명씩 죽어가는.. 현장의 상황과 각각의 알리바이.
혼란과 반전...
뭐.. 기본적인 스릴러의 토대라고 할 수 있지.
이 영화는 짐짓 단순한 스릴러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을 영화 전체에 더 거대한 틀을 하나 더 만들면서 좀 더 극적흥미를 유발시킨다.
두가지의 상황은 각각을 따로 놓고 봐도 무난할만큼 독립적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 틀을 하나 더 추가한 것 덕분에 이 이야기의 반전은 최소한 두 번은 만들어진다.
어떻게보면 딱히 새로울 것도 없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그래, 그냥 단순한 스릴러물로만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이런 식의 조합을.. 누가 또 생각을 했었던 지.
(이를테면 콜럼버스의 달걀이라고 할까?)
언젠가 커다란 이슈가 되었던 식스 센스처럼...
하나하나 던져지는 퍼즐 조각과도 같은 힌트는 영화의 종반에 거대한 그림이 되어서 관객들에게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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